자주 묻는 질문


Q: 소셜다이버는 어떤 프로그램을 지원, 제공하나요? 

A: 소셜다이버는 사회복지현장의 기관과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사업 및 프로그램 기획 관련한 교육을 지원합니다. 또한 프로그램 및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만족도 및 욕구조사' 통계분석을 직접 수행하고, 분석결과 관련하여 직원교육으로 연계해서 진행하기도 하며, 사회복지현장의 실천글쓰기에 대한 교육이나 워크숍도 진행합니다. 비정기적으로 실천글쓰기 모임, 독서모임을 통해 참여자의 실천글에 대한 상호피드백, 생각과 의견을 나누는 오프라인 모임의 장을 열기도 합니다.
Q: 프로그램 의뢰,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홈페이지 메뉴 오른쪽 상단의 '의뢰'에서 원하시는 교육이나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신청해 주시면 확인하는대로 연락을 드립니다.
혹은 안내되어 있는 연락처(050-6732-3494, socialdiver@naver.com)를 통해 직접 연락을 주셔도 됩니다. 작성해 주신 내용을 토대로 구체적인 내용을 협의하여 기관에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진행합니다. 
Q: 교육 및 프로그램 진행은 누가 하나요? 

A: 기본적으로 소셜다이버에서 진행하나 규모와 참여 인원에 따라 특별강사와 연계하여 진행하기도 합니다.
Q: 교육 및 프로그램 진행날짜는 어떻게 정하나요?

A: 기본적으로 기관에서 요청해주신 일정에 최대한 맞춰 진행됩니다. 하지만 해당 일정에 중복된 경우 가능한 일정으로 조정하여 진행하게 되오니 가능한 희망일 이전에 우선 의뢰해 주시기 바랍니다.
Q: 교육 및 프로그램 내용이나 구성은 믿을만한가요?

A: 소셜다이버는 의뢰 내용에 따라 전문가로부터 자문 및 감수를 받으며, 특정 주제 및 내용에 대해서는 각계 전문가와의 연계를 통해 지원 내용에 대한 전문성과 신뢰를 높이기 위해 노력합니다.